본문 바로가기
연예|스포츠

BTS 정국의 월드컵 개막식, 월드컵 우승한 기분 뭐지?

by 리뷰하고 2022. 11. 23.
반응형

1. 2022 월드컵 개막식을 빛낸 BTS 정국

2022년 11월 20일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이 개막하였습니다. 사실 월드컵 개막식은 모르는 외국 가수들이 나와서 춤추고 노래하고 불꽃놀이나 하는 큰 재미없는 상징적인 행사라는 생각이 강했는데, 이번 월드컵 개막식은 숨 죽이며 보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BTS 정국이 개막식을 빛냈기 때문인데요. 무대에서의 여유로운 모습과 혼자 노래를 부르지만 무대를 꽉 채우는 듯 한 존재감에 소름이 돋았습니다. 개막식에 초대받은 가수의 느낌이 아니라 자기 이름 걸고 하는 콘서트를 보는 듯했습니다. 

 

한국 가수가 월드컵 개막식에서 월드컵 공식 주제가를 부른 것을 처음입니다. 피파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정국의 무대 영상은 13시간 만에 6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2. BTS 정국은 누구?

정국은 BTS의 메인 보컬이자 리드 댄서이며, 노래뿐만 아니라 랩도 잘합니다. 1997년 9월 1일생으로 2022년 기준 24세이고, 팀에서는 막내입니다. 귀여운 미소년의 얼굴을 하고, 부드러운 음색으로 노래하지만 춤추는 모습에서는 남성미가 느껴집니다.

화제의 스타답게 정국의 행동 하나하나가 큰 이슈가 됩니다. 한 번은 팬들과의 소통 중 섬유유연제 다우니를 쓴다는 말에 몇 개월치의 다우니가 매진이 되었고, 중단되기는 했지만 그가 탔던 자동차(벤츠 지바겐)는 시중 가격의 2배가 넘는 호가가 형성되기도 하였습니다. 

 

가끔 국내 방송에서의 모습은 세계적인 슈퍼스타임에도 불구하고 겸손한 모습과 사투리 섞인 말투에서 굉장히 친근감을 줍니다.

 

3. 지금 BTS

BTS는 2022년 6월 잠정적으로 활동을 중단하였습니다. 단체 활동은 중단했지만, 멤버 개인적인 활동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활동 재개에 대한 구체적인 발표는 없지만, 멤버들의 입대 문제 등 여러 가지 제약으로 2025년에나 완전체로서 활동이 가능할 것이라는 보도가 있습니다.

BTS의 찐팬은 아니지만 BTS의 가수로서의 세계적인 입지를 자랑스러워하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이 정도 세계에 이름 알렸으면 올림픽 금메달 수십 개 가치는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4. 월드컵의 주인공

개인적으로 월드컵은 결승으로 올라갈수록 남미나 유럽의 축구 강국들이 주인공이 되고, 우리나라는 예선 이후 주목을 받지 못해서 항상 아쉬웠습니다. 그런데 개막식에서 정국이 대한민국을 주인공으로 만들어 준 거 같아 정말 월드컵 우승한 것처럼 자랑스러웠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은 개막식의 좋은 기운을 이어받아 우리나라 선수들이 재밌는 경기와 좋은 성적을 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